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합동대책반 본격 가동…입주기업 피해 '최소화'

KTV 뉴스 (10시)

정부합동대책반 본격 가동…입주기업 피해 '최소화'

등록일 : 2016.02.12

앵커>
정부가 개성공단 전면 중단과 관련해 정부 합동대책반을 구성했습니다.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에 대한 실질적인 피해보상과, 경영 정상화를 위한 지원 대책을 논의했는데요.
임상재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개성공단 전면 중단에 따라 입주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범정부 합동대책반이 본격 가동했습니다.
국무조정실장을 단장으로 한 대책반은 통일부와 기획재정부, 산업통산자원부 등 11개 부처의 차관과 차관급 인사들로 구성됐습니다.
관계부처들의 체계적이고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입주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석준 / 국무조정실장
"입주기업의 조업중단으로 인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생산차질 및 자금조달 등 어렵고 시급한 사안부터 우선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해 나갈 것입니다."
우선 기존 대출의 상환을 유예하고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금융, 세제 분야 외에도 산업과 고용 등 제반 분야에 대한 지원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합동대책반 산하에 현장기업지원반을 별도로 설치할 계획입니다.
이석준 / 국무조정실장
"통일부 내에 개설된 기업종합지원센터와의 협조를 통해서 입주기업에 대한 1:1 맞춤형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관련 현장지원기관 간의 협업시스템도 가동할 것입니다."
지원반은 입주기업의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면서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종합적인 지원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아울러 중소기업청을 중심으로 기업전담지원팀을 마련하고 기업별 1:1 맞춤형 지원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