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6. 3. 01.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6. 3. 01. 12시)

등록일 : 2016.03.02

1. 박 대통령 "반드시 핵 포기하도록 만들 것"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열린 제97주년 삼일절 기념식에 참석해 "확고한 안보태세와 국제공조를 바탕으로 북한이 반드시 핵을 포기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대화의 문은 닫지 않지만 북한이 변화를 거부하는 한 우리와 국제사회의 압박은 계속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2. 제97주년 3.1절…곳곳서 기념행사 '풍성'

3.1절을 맞아 오늘 전국 곳곳에서 기념행사가 풍성하게 열렸습니다.
서울 종로 거리에선 태극기 행진이 진행됐고, 미국과 중국 등 20개국 재외공관에서도 3.1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3. 반기문 총장 "위안부 합의 충실히 이행해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한국과 일본이 맺은 일본군 위안부 합의가 철저히 피해자들의 인권에 초점을 맞춰 이행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반 총장은 또 북한에서 자행되는 체계적이고 광범위한 인권 유린 행위들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유엔을 중심으로 국제사회가 계속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4. 미 국무부 "사드 배치와 유엔 대북제재는 별개"

미국 국무부는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의 한반도 배치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는 별개 문제로 상호 관련성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존 커비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사드 배치는 북한의 잇단 도발에 대한 대응 차원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5. 미국 대선 '슈퍼화요일' 경선 오늘밤 시작

미국 대선 후보 경선의 최대 분수령인 '슈퍼 화요일' 선거가 우리 시간으로 오늘밤 시작됩니다.
미국의 총 13개주에서 동시에 경선이 치뤄지고 전체 대의원의 4분의 1정도가 슈퍼 화요일 경선에서 결정될 예정이어서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6. 1인당 GDP 작년 2만7천달러…일본 바짝 추격

한국의 지난해 1인당 국내총생산이 일본의 80%를 넘어섰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지난해 한국의 1인당 GDP가 2만 7천2백 달러로, 일본의 3만 2천4백 달러의 84% 수준에 이른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7. 국내 첫 담뱃갑 경고그림 이달 말 윤곽

국내 첫 담뱃갑 흡연 경고 그림의 윤곽이 이르면 이번달 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이달 말쯤 경고 그림 제정위원회 회의를 열고, 담뱃갑에 표시될 흡연 경고 그림의 위원회 안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8. '3.1절 꽃샘추위'…내일부터 강추위 풀려

3·1절인 오늘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상청은 오늘까지 기온이 평년보다 낮아 춥겠으나, 내일부터는 남서풍이 유입돼 평년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