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핵안보정상회의…"北 비핵화는 필수 과제"

KTV 830 (2016~2018년 제작)

핵안보정상회의…"北 비핵화는 필수 과제"

등록일 : 2016.04.04

앵커>
제4차 핵안보정상회의가 미국 워싱턴에서 오늘 개막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도 공식일정에 들어갔는데요, 박 대통령은 정상 업무만찬에서 북한의 비핵화가 핵안보 증진을 위한 필수적 과제라며 국제사회가 북한에 단호하고 일치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북한이 비핵화의 길로 나올 수 밖에 없도록 국제사회가 단호하고 일치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
워싱턴 핵안보 정상회의 업무만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핵무기 없는 세상은 한반도에서부터 시작돼야 한다는 생각이 확고하다며 국제사회의 단합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sync>김규현/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북한의 조속한 비핵화를 위해 국제사회가 단호한 의지를 표명하고 단합된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북한이 2009년 IAEA의 핵시설 접근을 차단한 이후 북핵 관련 정보가 거의 없는 상황이라며 새로운 기술을 악용한 안보 위협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그동안 이뤄진 핵안보 정상회의의 성과를 평가하며 핵안보를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와 전진을 멈춰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테러집단과 핵테러 위협이 야기될 가능성이 높다며 위협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내일 열리는 본회의와 업무오찬에서도 북한 핵개발의 위험성을 알리고 북한 비핵화를 위한 국제 공조를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4회째이자 마지막인 워싱턴 핵안보정상회의는 내일 새벽 정상들의 합의문인 워싱턴 코뮤니케를 채택하고 마무리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