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행정 서비스 박람회…'정부3.0 국민체험마당' 개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행정 서비스 박람회…'정부3.0 국민체험마당' 개최

등록일 : 2016.06.19

앵커>
정부 3.0,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위한 박근혜정부의 국정운영 방향인데요.
정부의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정부 3.0 국민체험마당이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곽동화 기자, 소식 전해주시죠.
곽동화 기자/정부3.0 국민체험마당/코엑스
네, 저는 지금 정부 3.0 국민체험마당이 열리는 코엑스에 나와 있습니다.
이곳에는 그동안 시행된 정부 3.0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들이 마련됐습니다.
정부 3.0은 공공 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정부 운영방식인데요.
부처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시관은 국민 관심사를 비롯해 생애관과 맞춤관, 데이터관 등 모두 7개 테마로 구성됐는데요.
맞춤관에서는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를 위한 저탄소 생활 체험터가 선보였습니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전기 생산기와 연결된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전기를 만들어보기도 했습니다.
페달을 힘껏 밟으며 전기 생산량과 이산화탄소 절감량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로 만든 가상 운전시뮬레이션을 해 볼 수 있는 데이터관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운전대를 잡은 아이는 엄마의 도움을 받아 핸들을 이리저리 돌려보고 안전운전 가상체험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최근 기승을 부리는 보이스 피싱에 대한 부스도 마련됐는데요.
실제 보이스 피싱 피해 사례를 듣고, 문제를 풀며 대처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모두 무료입장으로 정부3.0 국민체험마당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서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부 3.0 체험마당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이 열리고 있는 코엑스에서 KTV 곽동화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