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대 국회 개원연설…'화합·협치' 당부

주간 청와대 소식

20대 국회 개원연설…'화합·협치' 당부

등록일 : 2016.06.20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3일 20대 국회 개원식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개원 연설을 통해 화합과 협치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의 보조입니다.
[기사내용]
여야 의원 전원의 개원 선서를 시작으로 20대 국회가 문을 열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개원 연설에서 국민을 위한 일에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화합과 협치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제20대 국회 개원식, 지난 13일)
"이번 20대 국회는 상생과 화합의 전당으로 오로지 국민의 입장에 서서 나서 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정부도 3당 대표와의 회담 정례화 등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국정운영을 펼쳐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박근혜 대통령(제20대 국회 개원식, 지난 13일)
"앞으로 3당 대표와의 회담을 정례화하고 국정운영의 동반자로서 국회를 존중하며 국민과 함께 선진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을 마련할 것입니다."
국정운영에 대한 협력도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 19대 국회에서 통과된 경제활성화 관련법으로 투자와 일자리가 늘었다며 20대 국회에서의 협조를 희망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제20대 국회 개원식, 지난 13일)
"앞으로 20대 국회에서는 이런 민생과 직결되는 법안들이 좀 더 일찍 통과되어 국민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 대통령의 국회 연설은 취임 후 5번째며 지난 2월 이후 넉 달 만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사는 꿈으로 쓰고 퇴임사는 발자취로 쓴다'는 말을 인용하며 대한민국 헌정사에 큰 족적을 남기는 의정활동을 펼쳐달라고 응원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