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이모저모

등록일 : 2016.07.15

앵커>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오늘은 조성진, 백건우, 김선욱의 공연 소식부터 '거장 대 거장' 샤갈 달리 특별전 소식까지 서일영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1. 김선욱 조성진 백건우 ‘스타 피아니스트’ 동시 컴백
- 김선욱, 조성진, 백건우! 이름만으로 클래식팬들을 설레게 하는 스타 피아니스트들이 이번주 잇달아 팬들을 찾아오는데요. 김선욱씨는 금요일 경기 안양 평촌아트홀과 토요일 경기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그리고 다음주 20일 성루 예술의전당에서 독주회를 개최합니다. 베토벤 피아노곡의 큰산으로 꼽히는 ‘디아벨리’ 변주곡에 도전한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조성진씨는 금요일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서울 시립교향악단과 협연을 백건우씨는 일요일 같은 곳에서 스페인 내셔널 오케스트라와 협연합니다.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 기대하겠습니다!

2. 뮤지컬부터 연극까지 카뮈의 ‘페스트’ 인기
문화계에 소설가 알베르 카뮈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그 시작은 카뮈의 소설 ‘페스트’와 서태지가 만나 뮤지컬 ‘페스트’ 인데요. 전염병 페스트가 유행하며 완전히 고립된 도시 속의 인간들의 이야기에 서태지씨의 음악을 녹여냈습니다. God 손호영, 뮤지컬 배우 김다현, 박은석 등의 스타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는 뮤지컬은 22일 LG아트센터에서 2개월의 대장정을 시작합니다. 젊은 연극인과 카뮈의 만남! 연극 ‘페스트’도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성수동 복합 문화공간 두잉에서 공연된다고 하네요~

3. 니모' 이어 '도리'도 통했다
디즈니.픽사가 '니모를 찾아서' 이후 13년 만에 내놓은 후속작 ‘도리를 찾아서’가 픽사 애니메이션 사상 최단기간 흥행 속도로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전작에서 '니모'의 아빠 '말린'과 함께 '니모'를 찾았던 건망증 물고기 '도리'가 이번엔 주인공으로 나섰는데요. 전작과 같이 가족에 대한 사랑과 친구들과의 우정을 따뜻하게 담아낸 이야기가 가족 단위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고 하네요! 올 여름 시원한 바다 속 풍경 즐기러 지금 영화관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4. ‘인천상륙작전’ 맥아더역 리암 니슨 내한
‘테이큰’ 시리즈로 한국 팬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헐리우드 배우 리암 니슨이 화요일 내한했습니다.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인천상륙작전’의 홍보를 위한 방문이었는데요. 2박 3일이라는 짧은 일정 동안, 기자회견 시사회 참석으로 바쁜 와중에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카펫 행사를 통해 팬들을 직접 만났다고 하는데요. 과연 ‘인천상륙작전’ 속에서 어떤 연기를 펼쳤을지! 멋진 연기 기대하겠습니다.

1. ‘거장 vs 거장: 샤갈 달리 뷔페 특별전’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9월 25일까지
- 근 현대 미술사에 한 획을 그은 화가들의 작품 128점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하는 희귀한 전시가 펼쳐집니다. 바로 ‘거장 vs 거장: 샤갈 달리 뷔페 특별전’이 그 주인공인데요.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9월 25일까지 만나실 수 있습니다.

2. 가족극 ‘우리는 친구다’
학전블루 소극장
7월 15일 ~ 8월 28일
- 극단 학전에서 여름방학 기간 학전 어린이 무대 시리즈의 대표작 ‘우리는 친구다’를 선보입니다. 지난 2004년 초연 이후 12년째 사랑받고 있는 작품은 다음달 28일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3. 산사음악회 '연꽃과 뮤지컬'
경기도 남양주시 봉선사 특설 행사장
7월 16일(토) 10:30 ~ 20:30
- 아름다운 연꽃과 함께 뮤지컬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남양주 봉선사에서 펼쳐집니다. 전수경 등 전문 뮤지컬 배우들이 꾸민 뮤지컬 갈라쇼와 드럼 연주에 맞춘 판소리 공연 그리고 관객과 하나 돼 야광봉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야단법석 아리랑 판타지' 공연까지! 이번 주 토요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4. 전주역사박물관 개관 14주년 특별전
전주역사박물관
~9월 18일 까지
- 전북 전주 역사 박물관이 개관 14돌을 맞아 전주 옛사진 특별전 ‘시간과 공간과 스토리’를 엽니다. 일제강점기부터 광복 후까지 시대별 전주의 모습을 담은 사진 100여점을 공개하는 이번 전시는 9월 18일까지 진행됩니다.

5. 소설가 김승옥 ‘무진기행 그림전’
혜화아트센터
~7월 21일까지
- 2003년 뇌졸중으로 쓰러져 팬들을 안타깝게 했던 김승옥 작가가 ‘미술전시회’로 돌아왔습니다. 작가가 여수, 통영 제주도 등 남쪽 지방을 여행하며 담은 그림이 담긴 이번 전시는 다음달 21일까지 이어집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