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리우올림픽 출전 선수에 성원과 격려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리우올림픽 출전 선수에 성원과 격려를"

등록일 : 2016.07.26

앵커>
리우올림픽에 출전하는 우리 선수단에게 황교안 국무총리가 선수단에는 최선을, 국민들에게는 성원과 격려를 당부했습니다.
황 총리의 발언 주요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황교안 국무총리
‘2016 리우 하계올림픽’의 개막이 10여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올림픽이 자랑스러운 우리 선수단의 선전을 통해 국위를 선양하고, 국민들을 하나로 단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내일 장도에 오르는 선수단 등은 대한민국의 대표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정정당당한 경기를 펼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전 세계에 드높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문체부, 복지부, 외교부 등 관계부처는 브라질 현지의 불안정한 치안 여건과 지카 바이러스 등 감염병 우려에 대비해서, 선수단과 응원단 등 우리국민의 질병 예방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각종 문화행사와 공연 등 부대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발전된 모습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그간 우리 선수들이 흘려온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뜨거운 성원과 많은 격려를 보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