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중부전선 최전방부대 방문

주간 청와대 소식

박 대통령, 중부전선 최전방부대 방문

등록일 : 2016.08.29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3일, 중부전선 최전방 부대를 찾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예측하기 어렵다고 강조하고, 북한이 도발할 경우 단호하고 강력하게 응징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충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을 실시하고 있는 중부 전선의 한 전방군단.
박근혜 대통령이 장병들의 환호를 받으며 부대에 들어섭니다.
군단 작전지휘소를 찾은 박 대통령은 군사대비태세를 보고 받은 뒤 북한의 도발에 대한 단호한 대응 의지를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의 핵 위협은 더 이상 가정상의 위협이 아니라 현실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고 말하고 예측이 어려운 김정은의 성격을 감안하면 그 위험성이 크다고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지난 23일, 중부전선 전방부대 방문)
"북한이 1인 독재 하에 비상식적 의사결정 체제라는 점과 김정은의 성격이 예측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러한 위협이 현실화될 위험성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장 지휘관들에게는 지휘관들의 판단과 조치를 늘 신뢰한다고 말하고 북한이 도발할 경우 단호하고 강력하게 응징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지난 23일, 중부전선 전방부대 방문)
"위기상황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는 우리 군의 노고를 다시 한 번 치하하며 반드시 싸워서 승리하는 쌍용군단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기간 중에 전방군단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청와대는 북한의 핵위협이 현실화 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서 현장부대의 실질적인 대비태세를 점검하기 위한 행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