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방부 "제3후보지 3곳 선정…실사 착수"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국방부 "제3후보지 3곳 선정…실사 착수"

등록일 : 2016.08.29

앵커>
국방부가 사드 배치를 위한 성주 내 제3후보지 3곳을 선정해서, 현장 실사 등 부지가용성 평가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력 후보지로 거론되는 성주 골프장과 염속산, 까치산 등이, 평가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리포팅>
국방부는 지자체와의 협의를 거쳐 제3후보지 3곳을 평가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제3후보지는 초전면의 성주골프장과 금수면 염속산, 수륜면 까치산 등 3곳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중 염속산과 까치산 등은 국방부 자체 조사에서 이미 부적합 판정을 받은 바 있어 성주골프장이 사실상 제3의 부지로 정해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한미 공동실무단은 제3부지들에 대해 오늘부터 현장 실사를 포함한 부지 가용성 평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작전 운용과 주민 안전, 공사 소요 및 비용, 배치 준비 기간 등 6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가 이뤄집니다.
지역주민의 관심사인 환경과 전자파, 토목 분야에 대해서는 지자체와 국방부가 협조해 관련 전문가의 자문도 받을 예정입니다.
한미 공동실무단은 빠른 시일 내에 평가를 마무리한 후 결과를 발표하고 군사 보안 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설명할 계획입니다.
국방부는 가장 적합한 제3부지를 정한 후 기존 부지인 성산 포대와의 비교를 거쳐 최종 배치장소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방부 관계자는 제3후보지로 결정이 되더라도 사드의 내년 말 배치 계획에는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