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재수장관 해임건의 수용 불가…직무와 무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김재수장관 해임건의 수용 불가…직무와 무관"

등록일 : 2016.09.25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대한 국회의 해임건의를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습니다.
직무능력과 무관하고, 또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의혹이 해소됐다는 점을 이유로 들었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김재수 농식품부 장관의 국회 해임건의안 처리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이 공식 입장을 내놨습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이 해임건의안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해임건의를 수용할 수 없는 이유로는 임명된지 한 달도 되지 않은 장관에게 직무능력과 무관하게 해임을 건의했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또한,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제기된 의혹은 모두 해소됐다는 점 등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장차관 워크숍에서도 박 대통령은 김재수 농식품부 장관의 해임건의안을 처리한 정치권을 정면으로 비판했습니다.
나라가 위기에 놓여있는 비상시국에 굳이 해임건의의 형식적 요건도 갖추지 않은 해임건의안을 통과시킨 것은 유감스럽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 2016 장·차관 워크샵 (어제 오후)
"일각이 여삼추가 아니라 삼추가 여일각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조급한 마음이 드는데 우리 정치는 시계가 멈춰 선 듯하고 또 민생의 문제보다는 정쟁으로 한 발짝도 못 나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해임건의안을 수용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밝힌 박 대통령은 앞으로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공조를 강화하고 경제활성화와 개혁과제 추진에 힘을 쏟는 등 현안 대응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