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노인의 날' 기념 전국 어르신들과의 오찬

주간 청와대 소식

'노인의 날' 기념 전국 어르신들과의 오찬

등록일 : 2016.09.26

앵커>
매년 10월 2일은 노인의 날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노인의 날을 앞두고 지난 22일 전국 어르신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박 대통령 주요 발언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요즘 우리나라의 경제와 안보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어르신들께서도 걱정이 크실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께서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듯이 우리는 이것보다 훨씬 더 큰 고난과 질곡도 이겨내고 오늘날 대한민국을 건설한 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직면한 여러 위기와 도전들도 우리가 이뤄낸 역사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용기 있게 맞선다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런데 요즘 우리 젊은이들 사이에 절망과 좌절의 풍조가 번져가고 있어서 걱정이 됩니다.
저는 한강의 기적의 산 증인이신 어르신들께서 우리 젊은이들에게 올바른 희망과 용기를 전해 주셨으면 합니다.
세계가 부러워하고 인정하는 대한민국의 참모습을 바로 보고, 희망과 긍정의 힘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께서 많은 가르침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어르신 여러분, 저는 대한민국의 오늘이 있기까지 애써주신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진정한 100세 희망시대를 열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욱 크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가 반드시 필요한 만큼, 여러분께서도 우리 사회의 길을 밝히는 등대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