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주한미군 장성과 오찬…"北 광기 억제수단은 한미동맹"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주한미군 장성과 오찬…"北 광기 억제수단은 한미동맹"

등록일 : 2016.09.30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주한미군 장성들과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의 광기를 억제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은 한미동맹을 토대로 한 연합방위태세라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리퍼트 주한미국 대사와 부룩스 주한미군사령관 등 주한미군 주요 장성들이 청와대를 찾았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주한미군 장성들은 한 목소리로 굳건한 한미동맹을 재확인 했습니다.
녹취> 빈센트 / 한미연합사·주한미군사령관
"우리 한미동맹은 그 어느때보다도 강력하고 또 대한민국을 방어하기 위한 의지는 변하지 않으며 철통같습니다."
(our alliance is unshakable, it is stronger than ever, and our actions as well as words should make that very clear.)
박 대통령은 북한이 사변적 조치를 거론하며 추가 도발을 예고하고 있어 언제 어떤 형태로 도발할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같은 북한의 핵 위협은 턱 밑의 비수와 같아서 긴급히 해결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반드시 한미 양국 국민에게 큰 피해를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북한 정권이 핵과 미사일에 광적으로 집착하고 있으며 체제 유지를 위해선 어떤 무모한 도발도 감행할 수 있다는 것을 여실히 드러낸 것입니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북한의 광기를 억제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은 한미동맹을 토대로 한 연합방위태세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한미동맹을 더욱 견고히 하고 빈틈없는 방위태세를 유지해서 북한의 핵개발 야욕을 반드시 저지하고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이루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박 대통령이 취임 후 주한 미군 장성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스탠딩> 유진향 기자 / feelyka@korea.kr
박근혜 대통령과 주한미군 장성과의 오찬은 그 어느때보다 강력한 대북 제재와 압박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공고한 한미동맹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해석됩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