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창업 안전망 구축"

주간 청와대 소식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창업 안전망 구축"

등록일 : 2016.10.24

앵커>
대한민국 행복교육 박람회가 지난 20일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창업 안전망의 필요성을 강조했는데요, 이충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정부의 6대 교육개혁과제의 추진 성과를 모아놓은 자리.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자유학기제와 일학습병행 등 6대 교육개혁 과제별로 마련된 주요 전시관에 들러 성과를 살펴봤습니다.
자유학기제 이공계 체험캠프에 들러 우수 사례를 확인하고,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과정을 살펴보며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꿈도 응원했습니다.
현장음> 박근혜
"창업을 하면서 중요한 게 패자부활전 같이 창업 안전망이 필요해요. 첫번째로 성공하는 사람보다 여러번 (실패를) 겪어 가지고 성공을 크게 하는 사람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창업 안전망을 잘 구축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박 대통령은 앞으로 자유학기제의 내실을 다져 나가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길러주는 교육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대학들이 창의적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양성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개혁의 고삐를 놓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앞으로도 정부는 교육이 건강한 가정의 뿌리가 되고 공평한 기회 제공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서 적극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이번 행복교육박람회는 행복학교박람회, 산학협력엑스포 등 다양한 교육분야 박람회를 하나로 통합해 개최하는 최초의 행사입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