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10월 문화가 있는 날'…떠나자! 가을 여행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10월 문화가 있는 날'…떠나자! 가을 여행

등록일 : 2016.10.24

앵커>
10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가을여행 관광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문화 여행을 소개해드립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10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각지에서 2500여 개의 문화행사가 열립니다.
다음 달 6일까지 2주 동안 계속되는 가을 여행주간과 맞물려 전국 가을여행 관광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서울에서 차로 1시간 반 거리에는 1년에 한 번만 개방되는 춘천 소양강댐 사면길인 용너머길 산책로를 만날 수 있고 근처 수변공연에서는 '물위의 화루밤, 물화일체' 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 남양주시에 있는 덕혜옹주의 묘와 모란미술관을 방문해 야외에 있는 조각작품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주간을 맞아 전라남도 해남의 녹우당이 사전예약자에 한해 방문객을 맞고, 광주광역시에서는 '1930 양림쌀롱'을 통해 근대의 차, 문학, 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축제도 진행됩니다.
전국의 농촌마을에서는 인근 도시민을 초대하는 '또 하나의 문화마을'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도심을 벗어나 농촌의 특별한 먹거리와 볼거리, 문화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도심 속에서도 가을산책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덕수궁 석조전 외벽을 스크린 삼아 미디어파사드가 진행되고, 윤동주, 이상 등 작가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문학탐방도 열립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통합정보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