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행주간에 방문하기 좋은 '전통시장 70선'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여행주간에 방문하기 좋은 '전통시장 70선'

등록일 : 2016.10.24

앵커>
오늘부터 2주동안 가을 여행주간이 시작되는데요.
각 지역의 전통시장에서도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습니다.
홍희정기자가 전합니다.
[기사내용]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전통시장에서도 각 지역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부산에서 기획한 '영화 속 숨은 부산 보물찾기' 스탬프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천만 관객을 동원한 '국제시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깎아주시오'라고 쓰인 푯말을 들고 인증사진을 찍으면 최대 30%까지 상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시장 인근 자갈치 시장에서는 시장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키다리와 함께 하는 스탬프투어'가 진행됩니다.
임무를 완료하면 온누리상품권 1만원 권을 받을 수 있어 여행과 쇼핑, 두 가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도 용인 중앙시장을 방문하면 가수 먼데이키즈와 군악대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어린이 벼룩시장에 참여하면 집에서 쓰지 않는 인형이나 물품, 헌옷 등을 아이들이 직접 판매하거나 다른 물건으로 교환할 수 있어 여행은 물론, 경제 교육 차원에서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올해의 관광도시로 꼽힌 제천의 '에코힐링 체험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제천 중앙시장의 할로윈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국립 생태원 방문 후 입장권을 들고 서천 특화시장에 가면 쌀, 김장바구니 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주간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꼽힌 전통시장은 총 70곳.
정부는 앞으로 2주 간 국민들의 여행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성은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사무관
"지역 내수활성화 차원에서 전통시장을 많이 방문해서 그 지역의 경제도 좀 살리고 여행을 떠나면서 즐거운 먹거리와 볼거리가 빠질 수 없기 때문에..."
'가을 여행주간에 방문하기 좋은 전통시장 70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