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년 예산안은 일자리 예산"…처리기한 준수 당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내년 예산안은 일자리 예산"…처리기한 준수 당부

등록일 : 2016.10.24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시정연설에서 내년 예산안은 한마디로 일자리 예산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예산안 처리기한을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소식은 김용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중장기 재정건전성을 훼손하지 않고 최대한 확장적으로 편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내년도 예산은 일자리 예산이라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SYNC> 박근혜 대통령
"내년도 예산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일자리 예산입니다. 일자리 예산을 금년 대비 10.7%나 늘려서 17조 5천억원 규모로 대폭 확대하는 한편, 예산 지출의 방향은 창조경제 실현에 맞춰 상당 부분을 바꾸었습니다.“
박 대통령은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창업의 전단계를 지원하는 창업성공패키지를 도입하고, 대학생들의 소액 창업을 돕기 위한 대학창업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재기 기업인들에게 재도전성공패키지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여성과 장애인, 노인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성에 대한 육아휴직 후 고용유지지원금을 30만 원으로 인상하고, 장애인 취업패키지를 신설해 만 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기업연계형 일자리를 신설해 노인 일자리를 5만 개 늘리기로 했습니다.
국민안전도 강조했습니다.
특히 지진 관련 모든 대책을 원점 재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지진 관련 예산을 두 배 늘렸다며, 시급한 사업에 대해서는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에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SYNC> 박근혜 대통령
"내년도 지진 관련 예산을 두 배 증액 편성하였으나 더욱 시급하게 추진할 필요성이 있는 사업들에 대해서는 국회 예산 심의과정에서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박 대통령은 이와 함께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맞서 강력한 대북억제력을 구축하기 위해 국방예산을 4% 인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예산안의 30% 이상을 복지 분야에 투자해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 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