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선박회사' 연내 설립…해운업 경쟁력 강화

KTV 830 (2016~2018년 제작)

'한국선박회사' 연내 설립…해운업 경쟁력 강화

등록일 : 2016.11.26

앵커>
정부가 제7차 산업 경쟁력강화 관계 장관회의를 열고, 국내 해운사의 재무개선 지원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국내 선사 소유의 선박을 시가로 인수한 뒤, 다시 빌려주는 '한국선박회사'를 올해 안에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정부가 날로 악화되고 있는 해운사들의 재무상태 개선에 속도를 냅니다.
선사가 소유한 선박을 시가로 인수한 뒤 다시 빌려주는 1조원 규모의 '한국선박회사' 설립을 연내에 마무리하고 6조 5천억원의 금융지원프로그램도 연내 모두 확충하기로 했습니다.
유일호 / 경제부총리
"해운업은 한국선박회사의 연내 설립을 추진하는 등 6조 5천억 원 금융지원프로그램들을 연내에 모두 확충함으로써 선사들의 경쟁력 제고를 신속히 뒷받침하겠습니다."
초대형·고효율 컨테이너선 확보를 위한 선박신조 프로그램에도 2조 6천억원 가량이 지원됩니다.
다음달 중 선주와 화주가 참여하는 경쟁력강화협의체를 구성하고 상생협약도 체결해 안정적인 물동량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선박 건조에 치우친 조선산업도 '선박 서비스'를 포함한 선박 산업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건조산업에 치우친 설비와 인력을 감축해 과잉 공급을 해소할 계획입니다.
비핵심사업 등도 매각을 거쳐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또 7천5천억원 규모의 공공선박 63척 이상을 조기 발주해 수주절벽에도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현재까지 58척의 선박의 발주를 마쳤고, 올해 안에 3개 군함도 발주할 예정입니다.
친환경 기술과 ICT융합 기술을 활용한 조선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각종 제도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