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가별 맞춤형 진출 방안 모색…'의료 한류' 확대

KTV 830 (2016~2018년 제작)

국가별 맞춤형 진출 방안 모색…'의료 한류' 확대

등록일 : 2016.11.30

앵커>
국내 의료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국가별 맞춤형 전략도 시행됩니다.
이어서 곽동화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는 국가마다 다른 의료수요에 따라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중국과 베트남 등 아시아권의 국가들은 경제성장으로 의료 수요가 급증하면서 보건의료사업에 대한 투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중국 지방정부가 조성하는 의료특구에 제약·의료기기 등 보건의료 산업 유치 정보를 파악해 의료기관과의 동반진출을 지원합니다.
동남아 국가에서 추진되는 병원건설 등 보건의료 인프라 확대 사업 참여도 지원합니다.
중국과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단체 관광을 연계한 환자 유치를 확대하고 메디컬 드라마 등 한류를 활용한 홍보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공공부문 의료사업을 늘리고 있는 중동지역에는 의료와 IT가 융합된 한국형 패키지 병원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할 방침입니다.
아프리카 지역에 진출하는 의료기관을 위한 1:1 비즈니스 미팅과 포럼 등도 개최하고 국가별 맞춤형 정보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의료시설 노후와 인적자원 부족을 겪는 러시아, 독립국가연합, 몽골 지역에는 정부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공병원의 현대화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또 현지 보험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환자를 유치할 수 있는 채널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을 확대 하는 등 '의료 한류'를 위한 인적 자원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