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학교폭력 실태조사 발표…5년째 감소

KTV 뉴스 (10시)

학교폭력 실태조사 발표…5년째 감소

등록일 : 2016.12.06

학교폭력 실태 조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학교폭력이 지난 2012년 이후로 5년째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정지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교육부가 2016년 2차 학교폭력 실태를 조사한 결과, 학교폭력 피해를 겪었다고 답한 학생은 2만 8천명으로 지난해보다 6천 명 감소했습니다.
지난 2012년 이후 학교 폭력은 5년째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학교폭력 피해를 입었다고 응답한 학생은 초등학생이 가장 많았습니다.
초등학생은 1.3%인 1만 6천여 명의 학생이 학교폭력을 경험했다고 답했는데, 중학생이나 고등학생보다 배가 넘습니다.
학교 폭력 피해는 교실과 복도 등 학교 안에서 그리고 쉬는 시간에 가장 많이 발생했고, 대다수가 같은 학교, 같은 학년 학생에게 피해를 입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피해 유형은 언어폭력이 34.8%로 가장 많았고, 집단 따돌림과 신체 폭행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교육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종합대책을 추진한 결과 학교폭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며 앞으로 학교폭력 유형별 맞춤형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전화인터뷰> 박성빈 / 교육부 학교생활문화과 사무관
"학교폭력 감소 추세를 지속하기 위해 제3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함과 동시에 학교 내 학생 성폭력 예방 대책, 게임·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및 사이버 폭력 예방 대책등 학교폭력 유형별 맞춤형 대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이뤄졌고 전국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 중 94% 이상이 참여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알리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