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주의 문화가 산책 (16. 12. 22. 8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산책 (16. 12. 22. 8시)

등록일 : 2016.12.22

앵커>
성탄절이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영화처럼 로맨틱한 장면들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성탄 행사들이 시민들을 부르고 있는데요.
이주의 풍성한 공연과 축제 정보를 변연지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올해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고 있는데요.
신촌과 청계천에서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한창입니다.
청계천 주변에는 팝 아티스트 4명이 꾸민 설치미술 작품들이놓여 아름다운 야경을 보여줍니다.
서울랜드와 용인 놀이공원에서도 '크리스마스 판타지 축제'를 개최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네요.
부산 중구 광복동 일대에서도 '화이트 크리스마스 축제'가 열리는 등 전국 곳곳에서 축제가 이어지고 있다고 하니 한번 가보는 건어떠세요?
2009년부터 꾸준히 사랑 받아온 유키 구라모토의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이번에는 더욱 강력한 라인업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피아니스트 지용이 함께해 친숙하고 서정적인 유키 구라모토의 베스트 메들리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예술의 전당에서도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화이트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웅장한 오케스트라 선율로 성탄의 기쁨을 전하는 이번 공연은 영화 '해리포터', '인디애나 존스', '나홀로 집에' 등 유명 영화 음악들을 연주한다고 하네요.
스크린 속에서만 들어왔던 유명한 OST를 서울시향의 웅장한라이브로 들어보는건 어떠세요?
크리스마스를 맞아 전국 곳곳에서 빛 축제도 한창입니다.
경기도 포천의 허브아일랜드 불빛 동화축제를 시작으로 가까운 가평에서도 수목원에서 낭만적인 행사가 진행 중 입니다.
또 경북 청도의 프로방스 불빛축제를 포함해 대구, 부산 등 전국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맞이 행사를 마련해 시민들을 기다립니다.

1. 12월의 선데이 라이브 ‘Winter Jazz Land’
▶대림미술관
▶12월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대림미술관에서 재즈 콘서트가 열립니다.
재즈 피아니스트 이지영과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 등이 함께해 풍성한 음악 공연이 준비되었다고 하니 사랑하는 사람과 낭만적인 재즈 데이트 어떠세요?

2. 크리스마스 기념 ‘서울아트쇼’
▶삼성동 코엑스
▶~ 12월 26일
누구나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소유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열리고 있는 서울 아트쇼가 올해로 5회를 맞았습니다.
올해는 국내 유명 화랑을 비롯해 상하이, 홍콩 등 해외 화랑이 3000여점의 작품을 들고 참여한다고 하니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3. 브루클린 박물관 소장 ‘이집트 보물전’
▶국립중앙박물관
▶ ~ 내년 4월 9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이집트 문명을 소개한 특별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고대 이집트의 사람과 동물의 미라, 화려한 장신구까지 이집트 문명과 그들의 삶을 그대로 전시했다고 하네요.

4. ‘정유년 새해를 맞다’ 특별전
▶국립민속박물관
▶ ~ 내년 2월 20일
국립민속발물관에서 2017 정유년 닭띠해를 맞아 특별전을 엽니다.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에 나타나는 닭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하니 한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5. 대한민국의 진짜 겨울 ‘평창송어축제’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대
▶12월 23일 ~ 내년 1월 30일
추운 겨울을 맞아 강원도 평창에서 평창 송어 축제가 열립니다.
오대천 위에서 즐기는 얼음낚시는 물론 평창올림픽 특선메뉴를 미리 맛볼 수 있는 대형 식당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대한민국의 진짜 겨울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네~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소식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