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월부터 '항공기 탑승자 사전확인'…테러 차단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4월부터 '항공기 탑승자 사전확인'…테러 차단

등록일 : 2017.01.18

앵커>
오는 4월부터 테러 위험인물이 국내에 들어오는 걸 차단하는 항공기 탑승자 사전확인제도가 시행됩니다.
테러 발생 상황을 국민들에게 신속하게 전파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만들어지는데요.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오는 4월부터 선제적 테러예방을 위한 '항공기 탑승자 사전확인제도'가 시행됩니다.
외국 출발지 공항의 탑승자 정보를 사전에 분석해 테러위험인물의 입국을 차단하는 조치가 국내 취항 모든 항공편에 전면 적용되는 겁니다.
유사시 대테러 관련 정보를 모든 대테러 기관이 공유하고 국민들에게 테러상황을 신속하게 전파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총기와 폭발물, 화생방 등 6개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국가 대테러 점검단은 테러취약요인을 사전에 발굴해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북부와 강원지역의 대테러 활동 보강을 위한 경찰특공대도 추가로 창설될 예정입니다.
올해 열리는 20세 이하 월드컵과 내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위한 대테러 안전활동도 추진됩니다.
대회가 개최되는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대테러 계획을 수립하고 대회 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는 종합훈련도 실시됩니다.
특히 95개국 5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평창동계올림픽에 대비해 9월부터 대테러·안전대책 기구를 단계별로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밖에 여객기 등 교통수단 3천 1백여 대와 공연장 등 다중이용건축물 1천 4백여 곳을 테러대상시설로 정해 각 시설 특성에 맞는 테러예방대책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