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가테러대책위원회…"북 후방테러 대비해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국가테러대책위원회…"북 후방테러 대비해야"

등록일 : 2017.01.18

앵커>
제3차 국가테러대책위원회가 열렸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북한의 후방테러 등 언제라도 우리 국민의 테러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라며, 철저한 대비태세를 주문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국가 대테러 업무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국가대테러대책위원회.
올해 활동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세 번째 위원회가 개최됐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국내외 테러 정세를 보면 한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현실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테러조직들은 이 순간에도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테러를 획책하고 있고, 수시로 도발을 공언하는 북한의 후방테러 등 언제라도 우리국민의 테러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황 권한대행은 올해 국가 대테러활동 방향에 대해 테러 발생시 회복할 수 없는 국가적 손실로 연결되는 만큼 선제적인 테러 예방태세를 확립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한해 2천 2백만 명을 넘는 해외여행객과 재외국민의 안전에 각별히 신경써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위험지역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 하여 국민들께 필요한 안전정보와 행동요령을 적기에 정확하게 제공하는 등 관계기관들이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오는 5월에 개최될 U-20 월드컵 축구대회의 안전확보와 내년 초 평창 동계올림픽의 안전기반 구축에도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또 대테러 현장요원들이 실제 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기관들의 전문역량을 보완하고 드론 등 진화하는 테러수단에 대해서도 대비해줄 것을 지시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