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첨단 ICT로 즐기는 '평창동계올림픽'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첨단 ICT로 즐기는 '평창동계올림픽'

등록일 : 2017.02.07

앵커>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올림픽에서 활용될 첨단 ICT서비스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는데요.
현장에 김성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TV화면 속 동물들이 마치 눈앞에 있는 듯 생생합니다.
3D안경을 쓰지 않아도 3차원 입체영상을 볼 수 있는 무안경식 3D 디스플레이입니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AI로봇부터 사물인터넷이 적용된 루지 IoT 이미지 트레이닝까지.
모두 내년에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이게 될 첨단 ICT 서비스입니다.
동계올림픽 종목 가운데 하나인 아이스하키와 스키점프를 가상현실 기기를 이용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습니다.
1년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고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정부와 국회, 기업이 함께한 자리.
정부와 국회 관계자들은 올림픽의 성공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다짐했습니다.
싱크>최양희 /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많이 따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선수들의 훈련을 도와드리는 스포츠 과학이라든가 ICT 기술을 통한 각종 훈련, 이런 것들에 대해서 많은 지원을 드리고자 하고 있고..."
싱크>이희범 / 올림픽조직위원장
"우리나라의 국민, 문화, 산업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특히 ICT 올림픽, 한국 문화를 알리는 문화올림픽이 될 것입니다."
정부는 ICT 올림픽의 성공을 통해 ICT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계획입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