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서추천도서…자녀 교육의 지혜 책에서 얻으세요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사서추천도서…자녀 교육의 지혜 책에서 얻으세요

등록일 : 2017.02.14

앵커>
자녀들을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 아마도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부모들이 가지는 고민일텐데요.
오늘 소개하는 이 책을 보신다면, 무작정 학원에 보내거나 책상 앞에 앉혀놓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되실 것 같습니다.
국립 중앙도서관 사서들이 추천하는 이달의 책들, 민지선 국민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사내용]
공부, 삽질하지 마라!
제목이 눈에 띄는 이 책은 자녀를 어떻게 공부시켜야 할지 실용적 해법을 제시해 줍니다.
교육학자와 심리학자가 함께 펴낸 이 책은 아이들의 성격유형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공부법과 지도방법을 알려줍니다.
공부비법이 아닌 성격 맞춤형 처방으로 자녀의 마음과 성격을 이해하면 아이에게 딱 맞는 공부법이 있다고 얘기합니다.
책상 앞에서 하는 공부 못지않게 아이들을 성장시키는 것은 여행과 같은 산 경험이 중요합니다.
저자는 사춘기인 두 아이와 함께 겨울방학 동안 여행하며 얻은 모험담과 에피소드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아이들은 여행을 통해 도전과 열정, 호기심과 용기, 소통과 문제해결력까지 살아가는 데 필요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얘기합니다.
인터뷰> 류한경 / '여행 잘하는 사람으로 큰다면' 저자
“아이를 어떻게 키울지 많은 부모들이 고민하실 텐데요. 이 책에서는 '여행 잘하는 사람'에서 그 답을 찾아보았습니다. 여행을 할 때처럼 어디서든 씩씩하고 뭘 하든 행복한 사람으로 큰다면 어떤 대학을 가든 어떤 일을 하든 잘 살 수 있지 않을까요? 아이를 소신 있게 키우고 싶은 부모들과 여행을 꿈꾸는 분들게 이 책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 밖에 30대 한국 여성들의 보편적 일상을 그린 '82년생 김지영'과 사회에 깊이 뿌리 내린 불신을 소재로 쓴 장편소설 '없는 사람'은 문학분야 사서추천도서에 선정됐습니다
인문과학 분야 도서에는 KBS 라디오 프로그램 <그곳에 사랑이 있었네>에서 방송한 사연을 재정리한 '명작 뒤에 숨겨진 사랑'과 나답게 살기 위한 감정사용 설명서 '웃음의 가격은 얼마인가'가 추천됐습니다.
대학 졸업 후 30년간 직장생활을 한 저자의 경험을 담은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지혜 '담담하게 걷고 뜨겁게 뛰어라'와 우주 그리고 그 너머에 관한 인터뷰 '칼 세이건의 말'도각각 사회과학과 자연과학분야 사서추천도서에 선정됐습니다.
현명하고 지혜로운 선택이 아름답고 행복한 미래를 만듭니다.
졸업과 입학시즌 자녀에게 먼저 바라고 강요하는 것보다 독서를 통해 현명한 부모, 지혜로운 마음과 생각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국민리포트 민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