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44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44회)

등록일 : 2017.02.19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김정남 시신 재부검…말레이 경찰, 사인결론 못내려
말레이시아 경찰이 피살된 김정남 사인에 대한 결론을 내리지 못해 재부검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주재 강철 북한대사는 북측이 입회하지 않은 가운데 이뤄진 부검 결과를 절대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김정남 암살 용의자 추정 남성 4명, 수배령
김정남을 암살한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 4명의 모습이 폐쇄회로 TV에 포착됐습니다.
말레이시아 경찰 당국은 이들 남성에 대한 '전국 수배령'을 내렸습니다.

3. UN사무총장, "北미사일 깊은 우려…비핵화 복귀해야"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북한이 대북 유엔 안보리 결의의 완전한 이행 등 국제의무를 준수하고, 비핵화의 길로 복귀해야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현지시각으로 17일 독일 본에서, 윤병세 외교부장관과 만나,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깊은 우려"를 표명하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4. '국민연금 미지급금' 찾아가세요…10년간 810억 원
국민연금 수급권자가 받아가지 않은 연금이 최근 10년 사이 810여억 원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은 수급권자의 거주 불명과 주민등록 말소, 연락이 끊긴 이유등으로 이처럼 누적 미지급금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5. 다도해 스카이투어 시대 개막…25일, 여수공항 취항
여수공항을 출발해 모개도와 사도, 백야도 등대, 향일암과 여수신항등을 둘러보는 '항공관광 시대'가 본격 개막됩니다.
해당 관광상품은 오는 25일부터 여수공항에서 취항하는 '신한에어'가 주/야간 노선으로 나눠, 매일 열차례 각 30분씩 운항할 예정입니다.

6. 기계식주차장사고 근본적 안전대책 필요…'16년까지 77건
기계식 주차장에 대한 근본적인 '안전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기계식 주차장 사고는 지난 95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일흔일곱 건이 발생했습니다.

7. 운전중'포켓몬고'집중단속…범칙금6만원·벌점 15점
운전을 하면서 포켓몬 게임을 한 운전자에게 경찰이 범칙금 6만원과 벌점 15점을 부과했습니다.
경찰은 이른바 '성지'주변에 순찰 인력을 배치하고 집중 단속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8. 내일 오후부터 전국 겨울비…막바지 한파 주춤
일요일인 내일은 오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겨울비가 내리면서 막바지 한파는 다소 주춤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