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화마 이긴 희망 이야기 '주먹쥐고 치삼’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화마 이긴 희망 이야기 '주먹쥐고 치삼’

등록일 : 2017.02.21

앵커>
온 몸에 치명적인 화상을 입어 30차례가 넘는 대수술을 받았지만 연극 제작자라는 자신의 꿈을 결코 포기하지 않은 한 청년이 있습니다.
자신의 실제 이야기를 연극으로 만들어 무대에 올려서 깊은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안태우 국민기자가 찾아가봤습니다.
[기사내용]
현장음>
“학교 그만두고 나가서 어디 가서 뭐하려는 거냐고 저 뮤지컬 배우가 될 수 있어요. 아버지.”
뮤지컬 배우의 꿈을 이루려는 한 청년의 열정 넘치는 포부가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자퇴를 하며 꿈을 이루겠다는 아들의 간곡한 소망, 하지만 이를 말리는 아버지와 선생님의 질책에도 자신을 믿어 달라며 꿈을 향해 나아갑니다.
이 청년은 연극 '주먹쥐고 치삼'의 주인공 문치삼.
결국 학교를 자퇴하고 5년간 뮤지컬에 빠져 나날을 보내던 중 불의의 화재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현장음>
“밖에 누구 없어요 여기 사.. 사.. ”
온 몸에 화상을 입어 성대가 불타는 등 생사의 갈림길 속에서 간신히 살아남았고 절망대신 뮤지컬 제작을 향한 도전을 시작합니다.
대학로에서 공연 중인 연극 '주먹쥐고 치삼', 화상을 입어 주먹을 쥘 수 없다는 진단을 받지만다시 보란 듯이 일어선 주인공 치삼, 극 중 내용은 공연기획자 이동근 프로듀서의 실화를 각색해 만들었습니다.
주인공 문치삼 역할의 이야기처럼 중화상을 입은 뒤에도 더 좋은 연극을 만들겠다는 꿈을 이룬 공연입니다.
인터뷰> 이동근 프로듀서 / 아이디서포터즈
“제가 겪은 사고, 제가 살아가는 과정을 담은 자전적인 이야기고요 많이 창피하지만 세상이 아름다울 수 있다는 것을 그려낸 연극입니다.”
화상으로 남은 상처나 보통사람들과 다른 모습으로 세상에 나가길 힘들어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인터뷰> 이혜미 / 서울 동작구
“실제로 연극을 보니 더 감동적이고 그 과정이 얼마나 힘들었을까 감정이입이 됐습니다.
많은 분들이 눈물 흘리셨고 저 역시 감동을 받았습니다.“
현장음>
“소방관의 임무를 다할 때까지 쓰러지지 않고 버틸 수 있도록 강인한 정신력을 주십시오.”
이번 연극은 희망을 선사하는 메시지와 더불어 소방관들의 애환과 노고를 알리는 메시지도 담겼습니다.
인터뷰> 정용락 배우 / 문치삼 역
“소방관과 화상환자에 대한 인식개선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고 저희 공연 재미있고 감동적이니까요.”
이번 공연은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화상 환자 후원 단체가 함께 마련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인터뷰> 설수진 대표 / 베스티안재단
“화상환자 그리고 다른 아픔이 있는 사람들도 이 연극을 통해 더 많은 힘을 얻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일부 공연 수익금은 소방관 처우 개선과 소아 화상 환자 치료비로 기부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할 이번 공연은 오는 28일까지 계속됩니다.
현장멘트>
화마의 상처를 이겨내고 당당히 세상에 나선 주인공의 감동적인 이야기, 이번 공연을 통해 비슷한 고통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희망의 등대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국민리포트 안태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