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7 국가 지식재산 교육훈련' 4차 산업혁명 이끌 인재 양성 [e 브리핑]

4시& 브리핑

'2017 국가 지식재산 교육훈련' 4차 산업혁명 이끌 인재 양성 [e 브리핑]

등록일 : 2017.02.23

MC>
특허청이 올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지식재산 인력양성에 나섭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4차 산업관련 지식재산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교육기획과 김헌주 과장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매년 '국가 지식재산 교육 훈련'을 하고 계시는데, 올해는 특히 '4차 산업혁명'에 주목하셨다고요.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2.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하면 우리 청소년들을 빼놓을 수 없을 텐데요.
청소년들을 위한 지식재산 양성 교육은 어떻게 계획하고 계십니까?
3.
일반인 대상 교육은 무엇보다 배운 것을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4.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훈련이다 보니 시공간에 제약이 없는 온라인 교육의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온라인교육을 통해 어떤 과목들을 배울 수 있고,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소개해주시죠.
MC>
네, 앞으로 더 많은 국민들이 지식재산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훈련에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교육기획과 김헌주 과장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