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패럴림픽 1년 앞으로…평창 패럴림픽데이 개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패럴림픽 1년 앞으로…평창 패럴림픽데이 개최

등록일 : 2017.03.02

앵커>
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또 한 번의 감동을 선사할 패럴림픽도 1년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한행사가 오는 4일, 강릉에서 열립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은 전세계 50여개 나라, 3천 명의 선수가 출전한 가운데 내년 3월 9일부터 열흘간 펼쳐질 예정입니다.
오는 4일 강릉 컬링센터에서는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한 평창 패럴림픽데이 행사가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패럴림픽의 테스트이벤트로 열리는 세계 휠체어 컬링 선수권대회와 맞물려 개최됩니다.
세계 휠체어 컬링 선수들의 입장을 시작으로 김연아 선수의 컬링 시구, 가수들의 축하 공연,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를 통해 2017 세계휠체어컬링선수권대회 무료 입장권을 예약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패럴림픽 데이 행사는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 2015년 서울 광화문과 지난해 춘천 의암빙상장에서 각각 진행됐습니다.
한편 패럴림픽은 1960년 로마에서 장애인 선수들의 올림픽 스타일 게임을 시작으로 1976년 본격적인 첫 동계패럴림픽으로 개최됐습니다.
이후 88서울 올림픽부터는 올림픽을 연 나라에서 패럴림픽을 함께 개최하면서 감동의 순간들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