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반목과 질시에서 벗어나 대통합 이뤄나가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반목과 질시에서 벗어나 대통합 이뤄나가야"

등록일 : 2017.03.02

앵커>
오늘 아침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국론이 분열되고 갈등이 확산되는데 우려감을 나타내면서, 국민적 대통합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우리나라 안팎의 상황이 매우 엄중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북핵 위협과 급변하는 국제정세, 대내외 경제의 불확실성 등 여러 과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이러한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조속한 국정안정을 이루기 위해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민생경제를 살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정부는 굳건한 국가안보와 경제 활성화,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민생안정, 그리고 국민안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민 대통합도 강조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최근 일련의 사태로 국론이 분열되고 갈등이 확산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반목과 질시에서 벗어나 국민적 대통합을 이뤄나가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저와 정부는 사회 각계각층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국민적 단합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내년 2월에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이 세계인들의 한마당 축제가 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국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개최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