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국 상황 예의주시…"국민 피해 최소화"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중국 상황 예의주시…"국민 피해 최소화"

등록일 : 2017.03.03

앵커>
한반도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의 반발이 거세지는 가운데 정부는 중국 측의 조치를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우리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성주 골프장 부지 교환 이후 사드 배치에 속도가 붙으면서 중국측 반발이 점차 거세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롯데 중국매장에 대한 세무조사, 화장품·양변기 수입 불허 등 제재의 범위가 한층 넓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중국 여행업계가 한국행 여행 상품 판매금지 조치가 내려졌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이같은 보도가 사실일 경우 특정 사안과 무관한 인적교류까지 인위적으로 제한하는 불합리한 조치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어떠한 경우에도 양국 관계의 기초가 되는 양 국민간 인적 교류에 인위적인 장애를 초래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도 오늘 송수근 장관 직무대행 주재로 긴급회의를 열고 중국의 한류 콘텐츠와 방한 관광객 제한 등으로 인한 시장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문체부는 관광과 콘텐츠 분야를 총괄하는 종합대책반을 구성하고 업계 간담회와 유관 기관 협의 등을 통해 현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또 중국에 편중된 관광객을 중동·동남아 등으로 다변화하고 개별 관광객에 대한 홍보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미국 정부는 중국의 사드 보복에 대해 비이성적이고 부적절한 처사라며 강한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미국 국무부 관계자는 중국이 한국의 민간분야 기업에까지 조치를 취했다는 보도에 우려하고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