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소명의식 가져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소명의식 가져야"

등록일 : 2017.03.07

앵커>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공무원 80여 명이 수상했는데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공직자들이 소명의식을 갖고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
행사에 참석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우리나라가 처한 상황이 매우 엄중하다며 이런 때일수록 누구보다 공직자들이 든든한 버팀목이 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싱크>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안보불안, 경제침체 등 국내외적인 위기상황으로 국민들께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나라의 장래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누구보다 공직자들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위기에 처했을 때마다 공직자들은 그 중심에 서서 국난 극본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황 권한대행은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데도 공직자들이 소명의식을 갖고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싱크>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그동안 우리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마다 공직자들은 그 중심에 서서 국난 극복의 견인차 역할을 해왔습니다.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데도 우리 공직자들이 소명의식을 갖고 앞장서야 합니다."
황 권한대행은 또 앞으로 공직자들이 흔들림 없이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정부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업무에 전문성을 갖고 우수한 성과를 낸 공무원을 선발해 포상하는 제돕니다.
올해는 중앙 부처와 지자체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82명이 수상했습니다.
수상자에게는 기관별 특성에 따라 특별승진과 승급 등 한 가지 이상의 인사상 우대조치가 주어집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