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국 관광객 감소…피해업계에 관광진흥기금 지원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중국 관광객 감소…피해업계에 관광진흥기금 지원

등록일 : 2017.03.16

앵커>
한반도 사드배치에 대한 반발로 중국인 관광객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가 직접적인 피해가 예상되는 관광업계 지원에 나섭니다.
홍희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사드배치에 따른 중국 관광객 감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가 관광업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반영한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중국 관광객 감소로 직접적 피해를 입은 여행·숙박·관광 업계에 운영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관광기금 특별융자 500억 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기존 융자금에 대해 1년 간 상환유예 조치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관광객 수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동남아,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한 관광 상품 확대에도 힘쓰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달 중 베트남과 싱가포르에서 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하고 두바이에서 열리는 여행박람회 등에 참여해 한국관광을 적극 홍보할 계획입니다.
또,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를 무비자 입국 국가에 포함시켜달라는 업계의 요청에 따라 무비자 국가 확대 방안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이밖에도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 관광 활성화에도 나서기로 했습니다.
여행주간 등 국내관광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고 매년 해외로 수학여행을 떠나는 일선 학교들이 국내로 수학여행을 갈 수 있도록 교육당국과 협의해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정부는 중국 현지 여행업계의 동향을 점검하고, 동시에 관련 피해사항을 접수하는 채널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