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BBC 방송사고' 켈리 교수, 유명인사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BBC 방송사고' 켈리 교수, 유명인사로

등록일 : 2017.03.20

앵커>
영국 BBC와 생방송 인터뷰를 하던 부산대학교 켈리 교수가 갑자기 나타난 어린 자녀들 때문에 방송사고를 냈지만 오히려 유명 인사가 됐는데요.
전 세계인들의 웃음을 자아낸 당시 TV 화면이 유튜브 등에 공개돼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언론의 빗발치는 취재 요청을 받은 켈리 교수가 가족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또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유선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지난 10일, 영국 BBC 생방송 화면입니다.
부산대학교 켈리 교수를 화상 연결해 한국 탄핵 소식에 대해 인터뷰하던 중 갑자기 방문이 열리더니 기분이 좋아 보이는 아이가 들어옵니다.
뒤이어 보행기를 타고 있는 아기도 따라 들어옵니다.
켈리 교수 집에서 벌어진 이 모습이 화면에 그대로 노출됐고 놀란 부인이 급하게 들어와 아이들을 데리고 나갑니다.
전 세계인들의 웃음을 자아낸 이 방송사고 영상이 유튜브로 공개된 뒤 갑작스레 유명인사가 된 켈리 교수.
언론의 빗발치는 취재 요청에 하는 수 없이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네 살 난 딸 메리안과 9개월 된 아들 제임스, 그리고 부인 김정아 씨도 함께 한 자리.
켈리 교수는 방송이 나간 뒤 처음에는 난감했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로버트 켈리 교수 / 부산대 정치외교학과
“방송이 나간 직후 앞으로 방송 인터뷰 의뢰가 끊길 수도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BBC 측이 재미있는 영상으로 받아들이고 다시 연락을 줘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송사고 당시 난감한 표정을 짓던 켈리 교수는 이젠 오히려 즐거워합니다.
인터뷰> 로버트 켈리 교수 / 부산대 정치외교학과
“저희는 아이들을 사랑합니다. 저희는 그 방송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줘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방송사고 영상 속 또 다른 주인공인 딸 메리안에게도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인터뷰> 김정아 / 켈리 교수 부인
“메리안은 그냥 "와우"라고 했습니다. 딸은 지금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어요.”
켈리 교수의 방송사고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만 2천만 건이 넘을 정도로 전 세계인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찬우 / 부산대 분자생물학과
“아이가 인터뷰하는 장면에 개입하잖아요. 그 장면이 좀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인터뷰> 김영순 / 경남 창원시
“애들이 갑자기 나타나는 바람에 (교수가) 황당해하는 표정이 우스웠어요. 그리고 어린애가 유모차 끌고 들어오는데 쳐다보고 저도 한참 웃었어요.”
자고 일어나니 유명인사가 됐다는 말을 실감 나게 하는 켈리 교수.
부산대학 교수라는 사실이 알려진 뒤 사람들의 관심이 덩달아 높아졌습니다.
천진난만한 자녀들 덕분에 오히려 전 세계 화제의 인물이 된 켈리 교수, 생방송 중 일어난 돌발 상황이 그에게 전혀 예상하지 못한 깜짝 스타라는 대박을 안겨줬습니다.
국민리포트 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