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월호 인양 '준비완료'…다음달 5일께 시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세월호 인양 '준비완료'…다음달 5일께 시도

등록일 : 2017.03.20

앵커>
세월호 인양을 위한 준비가 끝났습니다.
정부는 어제 인양을 위한 시스템점검을 마무리한 데 이어 다음 달 5일쯤 본격적인 인양을 시도할 계획입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세월호가 침몰한 사고 현장에 바지선 두 척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세월호를 양쪽에서 끌어올 릴 '잭킹 바지선'입니다.
현재 세월호는 수심 40m 아래 가라앉아 있는데, 리프팅 빔 33개가 받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인양줄 66개가 바지선과 연결하는 작업을 마치면 본격적인 인양이 시작됩니다.
인양이 시작되면 하루 이틀 뒤 세월호가 바다 위로 떠오를 전망입니다.
정부는 세월호 인양에 성공하면 선체를 반잠수식 선박에 실어 80킬로미터 떨어진 목포 신항으로 옮길 계획입니다.
싱크> 윤학배 / 해양수산부 차관
“해저 바닥에 있는 준비는 완료가 됐습니다. 인양을 하기 위한 잭킹 바지선 두 척도 현장에 대기하고 있고요. 구조적인 준비는 완료됐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해양수산부는 19일 세월호 선체와 잭킹 바지선 두 척을 연결한 인양 줄이 배를 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지 점검에 나섰고, 반 잠수선이나 유압잭 제어시스템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점검 과정에서 인양 줄 일부가 꼬이는 문제가 생겼지만, 꼬임 방지 장치를 설치해 해결했습니다.
싱크> 김현태 / 해양수산부 세월호인양추진단 부단장
"대부분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고요. 다만 인양 와이어 몇 줄이 꼬임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것도 다 해결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기상여건을 보면서 시험 인양을 오는 22일 이후 시도한다고 밝혔습니다.
점검 후 이상이 없으면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가장 적어 물살이 느린 소조기에 인양을 시도할 계획입니다.
해양수산부는 진도 맹골수도의 다음 소조기인 다음 달 5일쯤 기상 여건을 본 뒤 세월호 인양을 시도한다는 계획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