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께 송구…성실하게 조사 임하겠다"

KTV 뉴스 (10시)

"국민께 송구…성실하게 조사 임하겠다"

등록일 : 2017.03.21

앵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조금 전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했습니다.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자세한 내용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최영은 기자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최영은 기자 / 서울중앙지검
네, 박근혜 전 대통령은 조금 전 오전 9시24분쯤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검찰청사에 도착한 뒤 차에서 내려 취재진 앞에서 조사에 임하는 소회를 밝혔는데요.
박 전 대통령은 국민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는 짧은 말을 남기고 바로 검찰청사로 들어갔습니다.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이후 직접 입장을 밝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늘 검찰 출석으로 박 전 대통령은 노태우·전두환·노무현 전 대통령에 이어 피의자로 검찰 조사를 받는 네 번째 대통령이 됐습니다.
박 전 대통령에게 적용된 혐의는 뇌물수수,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강요, 공무상비밀누설 등 13가지입니다.
검찰은 가급적 오늘 안으로 조사를 끝내겠다는 계획인데요,
하지만 사실관계와 법리 해석을 두고 공방이 이어질 경우 조사는 자정을 넘길 수도 있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검찰은 전직 대통령 조사라는 특수성을 고려해 박 전 대통령을 다시 소환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체 보강수사와 법리 검토를 거쳐 사법처리 방향을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서울중앙지검에서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