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동남아 관광객 무비자 허용…관광시장 다변화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동남아 관광객 무비자 허용…관광시장 다변화

등록일 : 2017.03.22

앵커>
중국의 사드 관련 조치로 최근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크게 줄었는데요.
정부가 관광업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남아 관광객에 대한 비자완화를 추진하는 등 관광시장 다변화에 나섭니다.
홍희정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명소 명동입니다.
스탠드업> 홍희정 / latterey@korea.kr
"얼마 전까지만 해도 중국 관광객이 북적이던 곳이지만 지금은 중국인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최근 한중관계 변화로 3월 들어 중국인 관광객이 20% 이상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정부가 경제장관회의에서 중국 관광객 감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광시장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그동안 중국인에게 초점을 맞췄던 외국인관광객 유치 범위를 필리핀, 대만 등 동남아권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동남아 단체관광객 전자비자 발급 허용시기를 올 하반기에서 오는 5월로 앞당기고, 제주도 방문을 위해 인천·김해공항에서 환승하는 동남아 단체 관광객에게 닷새 간 무비자 입국을 허용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황명선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실장
"동남아·일본 시장 항공 노선 확충 및 동남아 시장 등 전략 시장에 대한 홍보마케팅을 대폭 강화할 계획입니다."
외국인 개별 관광객 유치에도 힘을 쏟기로 했습니다.
중국 내 한국관광정보사이트를 활용하고 젊은 층의 관광추세를 반영한 홍보를 하는 등 국가별로 차별화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국내 관광 활성화에도 나서기로 했습니다.
여행주간 등 국내관광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고 매년 해외로 수학여행을 떠나는 일선 학교들이 국내로 수학여행을 갈 수 있도록 교육당국과 협의해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위기를 극복해 관광시장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도약의 계기로 활용해 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