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자정까지 반잠수식 선박에 세월호 선적 완료"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자정까지 반잠수식 선박에 세월호 선적 완료"

등록일 : 2017.03.24

앵커>
세월호 인양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당초 예정대로라면 반잠수식 선박에 옮겨싣기 위해 세월호를 이동시키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을텐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국진 기자 현재 진행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신국진 기자 / 해양수산부
네, 세월호가 오늘 오전 11시 10분 수면 위로 13미터 올라왔습니다.
22일 저녁 8시 50분 본 인양을 시작한지 38시간 만에 목표지점에 도달한 겁니다.
해양수산부는 세월호 선체가 목표했던 13미터까지 물 밖으로 나오면서 반잠수식 선박으로 옮기기 위해 선체를 단단히 고정하는 2차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조금 전 오후 4시 55분부터 세월호를 실은 잭킹 바지선이 약 3km 떨어져 있는 반잠수식 선박으로 이동을 시작했습니다.
원래 반잠수 선박은 세월호의 북동쪽 1㎞ 지점에 있기로 했지만 그제 전문가 회의를 거쳐 동남쪽 3㎞ 지점으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해수부는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을 하기 위한 결정이며, 작업이 지체된 데 따른 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반잠수식 선박까지는 약 2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저녁7시쯤이면 세월호가 반잠수식 선박에 도착해 선적 작업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자정까지 반잠수식 선박에 세월호를 싣는 걸 목표로 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오늘 인양 현장 날씨는 조금 흐리지만 파도도 잔잔하고,
바람이 세지 않아 기상상태는 비교적 양호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해양수산부에서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