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게 뭐지?" 취업 내비게이션이 알려드립니다! [정책공감]

4시& 브리핑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게 뭐지?" 취업 내비게이션이 알려드립니다!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3.29

MC>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내가 취업하고 싶어 하는 회사의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고민해 본 적 있으실 겁니다.
기업마다 기준도 다르고 명확한 해답이 없다보니 감 잡기 조차 힘든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답답한 상황에 놓여있는 사람들을 위해 우리 정부가 똑! 소리 나는 가이드북을 내놓았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 생애진로개발팀 천영민 연구위원과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1.
이번에 <내 일을 잡자! 취업 내비게이션> 발간되었는데요.
이 가이드북이 나오게 된 정확한 배경은 무엇인가요?
2.
실제 취업 현장에서는 취업 준비생들이 어떤 점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까?
3.
기존에도 많은 취업 진로가이드 북이 있는데요.
기존 가이드북과는 어떤 점에서 다른가요?
4.
체계적인 취업 준비 방법과 주요 기업들의 채용경향을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 노하우는 어떻게 모은 건가요?
5.
정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 속에 담긴 경력개발 프로세스는 정확히 어떤 내용입니까?
6.
진로-취업정보 가이드에서는 50개 기업의 채용경향을 분석해서 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어떤 정보가 담겨 있나요?
6-1.
특히 인사담당자의 조언이 담겨 있다고 하는데 몇 가지 조언을 소개해 주신다면?
7.
가이드북을 통해 자신만의 취업준비 포트폴리오를 작성해볼 수 있다고 하죠.
자세히 어떤 식으로 작성을 하는 건가요?
8.
그런데 가이드북을 활용하기 보다는 취업 컨설팅을 받는 취업 준비생도 많습니다.
이런 취업 컨설팅, 실제 취업에도 효과가 있나요?
9.
말씀하신 내용도 가이드북에 담겨 있는 거군요.
이 책자를 받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10.
열심히 이 책을 만든 제작자 입장에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클 것 같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마지막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MC>
지금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취업 네비게이션 속 실용적인 정보를 잘 활용해서 자신만의 차별화된 능력을 갈고 닦는 게 더욱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 생애진로개발팀 천영민 연구위원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