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9일부터 '봄 여행주간'…다채로운 행사 마련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29일부터 '봄 여행주간'…다채로운 행사 마련

등록일 : 2017.04.17

앵커>
'봄 여행주간'이 다음 주 토요일로 다가왔습니다.
이 기간, 700여 개의 다양한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데요.
눈에 띄는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 정유림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사내용]
올 봄 여행주간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16일 간입니다.
국내 신규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여름철에 집중됐던 국내 여행 수요를 분산시킨다는 방침입니다.
먼저 관광시설과 숙박비, 음식점 등의 할인혜택이 큽니다.
4대 궁과 종묘 입장료를 절반만 받고 국립생태원,국립극장, 전국의 농촌체험마을도 입장료를 내려줍니다.
굿스테이 100곳과 호텔현대, 한국콘도 등 전국의 숙박시설도 최대 60%까지 할인됩니다.
이마트와 지에스25 등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는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렌터카도 많게는 65%까지 싸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주간에는 '여행은 탁(TAK) 떠나는 거야'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우선, 쉽게 지나가버리기 쉬운 도시의 골목에 초점을 맞춘 '도시의 재발견'이라는 프로그램이 눈에 띕니다.
녹취> 이한호 / '2017 봄 여행주간' 총괄 디렉터
"16개 광역시도별 1개의 특별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였습니다. 1만 원에 즐기는 도시의 재발견으로 여행주간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구 북성로의 공업소 밀집 지역, 신동엽 시인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원도심 투어, 제주대병원 등 문화공간으로 재생된 제주의 원도심을 소개하는 식입니다.
주민사업체가 운영하는 관광두레도 국내 최대 당나귀 농장이 있는 이천 동키동산의 '당나귀 체험', 충남 홍성 홍주성의 역사문화 투어, 전북 군산의 '근대 상징 빵 순례' 등 3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밖에 조부모와 손주가 함께 찍은 사진과 사연을 응모하면 당첨자를 선정해 체험여행을 보내주는 특별 행사도 진행합니다.
이번 여행주간에 정부와 공공기관, 기업은 근로자들의 휴가 사용을 적극 장려하고 초중고등학교의 93%도 재량휴업에 참여합니다.
행사와 할인 등 자세한 내용은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