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민 금융 지원 강화… 알뜰폰 활성화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서민 금융 지원 강화… 알뜰폰 활성화

등록일 : 2017.04.21

앵커>
정부가 서민들의 금융 지원을 강화합니다.
또 가계통신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알뜰폰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리포트>
지난달 13일 상호금융권 여신심사 가이드라인이 시행됐습니다.
주택담보대출시 원금과 이자를 나눠 갚도록 하고 소득 심사를 강화하는 조치로 서민, 영세자영업자들의 대출이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정부가 오늘 회의를 열고 이로 인한 서민층의 금융애로를 방지하기 위해 서민 금융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올해 안에 2천 3백억 원 규모의 맞춤형 중금리 신용대출을 공급하고 오는 6월 10% 내외의 사잇돌 대출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 재난재해 피해지역 등에 긴급 금융지원과 햇살론 등 정책자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가계 통신비 절감을 위해 알뜰폰 성장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알뜰폰의 통신비는 SKT, KT 등 3사의 유사요금에 비해 40~50% 저렴한 수준으로 1인당 월평균 2만 원의 통신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지난달 알뜰폰 가입자는 처음으로 7백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정부는 알뜰폰의 성장을 위해 우체국 알뜰폰을 모바일로 판매하도록 하고 도매제공의무제도를 2019년 9월까지 연장할 계획입니다.
또 데이터 요금제 확충 등 요금제를 다양화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