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드, 일부 전력 배치…작전운용 능력 확보"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사드, 일부 전력 배치…작전운용 능력 확보"

등록일 : 2017.04.26

주한미군의 사드 일부 전력이 오늘 새벽 성주 골프장에 반입됐습니다.
국방부는 고도화되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비해 일부 전력을 우선 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주한미군 사드체계의 일부 장비가 오늘 새벽 성주 골프장에 반입됐습니다.
정부가 주한미군지위협정에 따라 지난 20일 미군측에 성주 골프장 부지를 공여한지 6일 만입니다.
국방부는 별도의 시설 공사 없이 사드 일부 전력을 우선 배치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미 양국이 고도화되고 있는 북한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비해 사드 체계의 조속한 작전운용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사드 체계의 일부 전력을 공여부지에 배치해 우선적으로 작전운용 능력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우리 군이 연내에 사드 체계의 완전한 작전운용 능력을 구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국방부도 입장자료에서 사드가 북한의 핵과 미사일 방어를 위한 핵심이며 조속한 배치를 위해 한국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반입된 사드 장비는 레이더와 발사대 등 사드 체계의 핵심장비들로 전해졌습니다.
국방부는 환경영향평가와 시설공사 등 관련 절차는 앞으로도 정상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