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찰, 내일 '갑호비상'…선거관리 비상체제

KTV 830 (2016~2018년 제작)

경찰, 내일 '갑호비상'…선거관리 비상체제

등록일 : 2017.05.10

대선 당일인 내일 경찰도 갑호비상을 발령해 선거관리 비상체제에 돌입합니다.
투표가 시작되는 내일 오전 6시부터 개표가 종료 될 때까지 최고 경계태세를 유지할 방침입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제19대 대통령 선거 투표가 내일 오전 6시 전국 1만 3천900여 곳에서 일제히 시작됩니다.
투표 후 이어지는 개표는 전국 개표소 251곳에서 진행됩니다.
경찰은 투표가 시작 시전부터 개표가 종료될 때까지 최고 경계태세인 '갑호비상령'을 발령합니다.
'갑호비상령'은 모든 경찰관이 비상근무를 하는 가장 높은 단계의 비상령입니다.
전체 경찰력의 60%인 8만 4천여 명이 투·개표 현장에 투입돼 만일의 상황에 대비합니다.
각 투표소마다 매시간 특별 순찰을 실시하고 신속대응팀을 편성해 우발상황에 신속 대응할 계획입니다.
투표 종료 후 투표함을 개표소로 옮길 때는 각 노선 별로 무장경찰관을 배치하고, 개표소에도 경력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선거가 막바지에 이르면서 경찰은 선거사범 수사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경찰은 모두 851명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수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18대 대선과 비교해 8% 가량 늘어난 수치입니다.
경찰은 이들중 벽보 훼손과 선거폭력, 유세차량 훼손 등의 혐의로 입건된 7명을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허위사실 공표 등 선거 관련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