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확산 방지…공공기관 방화벽 보안 강화"

KTV 830 (2016~2018년 제작)

"확산 방지…공공기관 방화벽 보안 강화"

등록일 : 2017.05.16

랜섬웨어 감염 피해와 관련해서 청와대는 초동대응과 피해 확산방지를 위해 공공기관 대상 방화벽 보안 강화 등 여러 가지 조치와 지시를 내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브리핑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녹취> 윤영찬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 운영체제의 문제점을 악용한 대규모 랜섬웨어 감염 피해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입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국내 피해 규모는 9건이나 15일부터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피해 차단을 위한 철저한 대응 조치가 필요합니다.
국가안보실은 초동 대응 및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여러 가지 조치와 지시를 내리고 있습니다.
미래부와 한국 인터넷진흥원(KISA)는 랜섬웨어 샘플 48종을 확보해 초동 분석을 실시해 왔습니다.
이 결과 주의 권고 보안 공지 및 국내 주요 기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대상으로 메일 발송, 그리고 관련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또한 악성 코드 및 피해 확산에 대한 종합 분석을 했고, 대국민 행동요령을 어제 배포했습니다.
대국민 행동요령으로는 통신망 차단 후 컴퓨터 켜기, SMB 프로토콜 비활성화, 통신망 연결 후 운영체제 보안 설치 및 백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입니다.
국정원은 국가 사이버 위기 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어제 6시 입니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대상 방화벽 보안 강화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