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기획자문위·일자리위 설치안 의결

KTV 뉴스 (10시)

국정기획자문위·일자리위 설치안 의결

등록일 : 2017.05.16

새 정부의 국정운영의 밑그림을 그릴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 대통령 1호 업무지시 사항인 일자리위원회 설치안이 오늘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의결됩니다.
국무회의 소식,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유진향 기자, 소식 전해주시죠.

네,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주재하는 국무회의가 현재 정부서울청사에서 시작됐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오늘 회의에서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 일자리위원회 설치안이 의결되는데요.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경우 새 정부의 중장기 국정방향과 목표를 수립하게 되며 사실상 인수위 역할을 담당합니다.
50일간 운영하고 추가로 20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의 '1호 업무지시' 사항인 일자리위원회 설치안도 국무회의에서 처리됩니다.
일자리위원회는 대통령 직속 기구로 정부 일자리 정책에 대한 점검과 평가, 일자리 정책의 기획ㆍ발굴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한편 새 정부 초대 대변인에 박수현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탁됐습니다.
신임 박 대변인은 당 대선 경선때 안희정 후보 대변인을 맡았던 인물인데요.
이 때문에 문 대통령이 강조해 온 대통합 대탕평 인사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박 대변인은 별명이 '젠틀맨'일 정도로 평소 차분하고 예의 있는 태도로 여야 의원을 막론하고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잠시 뒤인 10시 10분에 브리핑을 갖고 박 대변인에 대한 인선 배경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청와대 춘추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