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정거래위원장 김상조·국가보훈처장 피우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공정거래위원장 김상조·국가보훈처장 피우진

등록일 : 2017.05.17

문재인 대통령이 공정거래위원장에 김상조 한성대 교수를 내정했습니다.
새 정부 첫 장관급 인사 발표인데요.
청와대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유진향 기자가 소식 전해주시죠.

네, 새정부 초대 공정거래위원장에 김상조 한성대 교수가 내정됐습니다.
김 교수는 재벌 저격수로 불릴 말큼 평소 재벌 개혁을 위해 노력해 온 인물입니다.
참여연대 재벌개혁감시단장을 지냈으며 대선캠프에서 재벌 개혁 정책을 입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청와대는 경제개혁에 대한 새정부 국정철학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경제개혁에 대한 방향을 정립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특히 장관급 인사 중 공정거래위원장을 첫 번째로 발표한 것은 불공정한 시장 체제로는 경제위기 극복이 어려우며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해 시급히 공정한 시장 경제를 만들겠다는 뜻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내정자는 시장의 공정한 질서를 재확립할 수 있도록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국가보훈처장엔 피우진 전 예비역 육군 중령이 내정됐습니다.
피 내정자는 소위로 임관해 특전사 중대장, 헬기조종사 등 남성 군인들도 감당하기 어려운 길을 걸어왔습니다.
청와대는 온 몸으로 나라사랑의 의미를 보여준 신임 보훈처장의 임명으로 국가보훈처가 국민과 함께하는 보훈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피 내정자는 보훈가족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보훈정책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1일, 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에 반대해왔던 박승춘 전 국가보훈처장의 사표를 수리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 춘추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