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거제·양산 방문…민항기 타고 '소통'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문 대통령의 생가가 있는 경남 거제와, 참여정부 임기를 끝내고 머물렀던 양산을 방문했습니다.
김 여사는 민항기를 타고 이동하면서 시민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했습니다.
이 소식은 최영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경남 거제의 남정마을은 6.25전쟁 당시 함경도서 피란길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의 선친이 자리를 잡은 곳입니다.
1953년, 문 대통령은 이곳에서 태어났습니다.
김정숙 여사가 문 대통령 취임 후 첫 일정으로 문 대통령의 고향을 찾았습니다.
김 여사는 친근한 모습으로 마을 주민들에게 인사를 건넸고, 주민들은 따뜻한 박수로 화답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태어날 때 탯줄을 자르며 산파 역할을 했던 추경순 할머니도 김 여사를 반갑게 맞았습니다.
녹취> 김정숙 여사
"남편이, 시어머니가 흥남에서 참 어려운 처지로 여기 와서 정말 솥단지, 냄비단지도 없이 왔는데 이 동네 마을 분들이 솥단지 내주고, 없으면 없는 살림 중에서도 나눠주면서 살게 해줬다고 감사하다고..."
이어 김 여사는 지난 2008년 2월, 참여정부의 임기가 끝나고 문 대통령이 출마하기 전까지 함께 머물렀던 경남 양산을 찾았습니다.
당시 이웃에 살던 매곡마을 주민들과 오랜만에 만나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최소한의 경호만 이뤄져 편하고 자연스러운 만남이 이어진 겁니다.
김 여사는 차량으로 이동할 때도 경찰 오토바이 경호나 특별한 의전을 받지 않았고, 특히 서울과 경남 왕복길은 민항기를 이용하며 한층 가까이서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