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함께 꿈꾸는 한반도 미래…22일부터 통일교육주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함께 꿈꾸는 한반도 미래…22일부터 통일교육주간

등록일 : 2017.05.19

제5회 통일교육주간이 오는 22일부터 시작됩니다.
'함께 꿈꾸는 내일' 이라는 주제로 학교에선 통일 수업이 이뤄지고,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행사도 열리는데요.
정지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앞으로 다가올 통일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
청소년들이 통일에 대한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매년 5월 넷째 주는 통일교육주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5회째를 맞은 올해 통일교육주간은 22일부터 일주일간 열립니다.
올해는 특별히, 학생들에게 새로 제작한 통일자료가 제공됩니다.
전화인터뷰> 서정배 / 통일교육원 교육협력부장
“통일교육원에서는 교과용과 창의적 체험학습용 교육자료를 제작해서 배포해드리고 있습니다.
일일교사는 통일부 직원 또는 통일관련 인사들이 연구학교라든지 기관들을 찾아가는 특별한 행사가 되겠습니다.“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로 채워진 만큼 부담 없이 재미있게 통일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대학로에서 열리는 마로니에 축제에선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통일을 주제로 한 뮤지컬과 야외무대 공연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인천과 광주 등에선 북한음식을 맛볼 수 있고, 대전과 울산 등에선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통일 퀴즈대회가 열립니다.
이 외에도 북한 장마당을 체험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까지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통일참여마당이 펼쳐집니다.
대학생 통일한국 모의국무회의와 초등학생 통일리더캠프 등 통일에 대해 깊이있게 고민해보는 행사도 마련됩니다.
통일교육주간 관련 자세한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통일교육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