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 87%, 문 대통령 직무수행 잘할 것"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국민 87%, 문 대통령 직무수행 잘할 것"

등록일 : 2017.05.19

국민의 87%가 문재인 대통령이 앞으로 직무수행을 잘할 것이라고 답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새 대통령에게 바라는 점으로는 초심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국민 87%가 문재인 대통령이 직무수행을 잘할 것으로 전망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문 대통령이 직무수행을 잘할 것 같다는 응답은 87%, 잘못할 것이라는 답변은 7%, 의견을 유보한 응답자는 6%였습니다.
과거 같은 조사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 79%, 박근혜 전 대통령은 71%의 긍정응답을 받았습니다.
1993년 김영삼 전 대통령 취임 1주차 직무수행 전망에서 긍정전망 85%가 나온 것을 보면 문 대통령이 사실상 역대 최고의 수치를 기록한 겁니다.
새 대통령에게 바라는 점으로는 초심을 잃지 않길 바란다는 응답이 11%로 가장 많았고 경제 안정·활성화, 복지와 서민 위한 정책 확대, 개혁 및 적폐청산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밖에 일자리 창출과 안보 강화, 교육제도 개선 등을 바라는 국민 응답도 있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60%가 적합하다고 답했고 5%가 적합하지 않다고 답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