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63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63회)

등록일 : 2017.06.10

이 시각 주요 뉴스입니다.

1.
오늘 6.10 민주항쟁 30주년 제30주년 6.10민주항쟁 기념식이 오늘(10일) 서울광장에서 진행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기념사를 통해 "6월 항쟁은 민주주의의 공간을 확대했다"며 "문재인 정부는 제도로서 민주주의를 발전시키고, 나아가 경제 민주주의를 구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北 신문 "ICBM 시험발사 시각 멀지 않아" 북한 매체가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의 시험발사 시기가 멀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오늘(10일) 논설을 통해 "최근 진행한 전략무기 시험들은 북한이 ICBM을 시험 발사할 시각이 결코 멀지 않았다는 것을 확증해주었다"고 밝혔습니다.

3.
日아베 총리 특사 니카이, 친서 들고 방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특사인 니카이 도시히로 집권 자민당 간사장이 오늘(10일) 방한합니다.
니카이 특사는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해 지방 방문 일정을 소화한 뒤 12일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아베 총리 친서를 전달하고, 한일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4.
UAE 등 방문 창원 주민 메르스 의심 증상 경남 창원에 사는 60대 여성 A씨가 아랍에미리트 등 해외여행을 다녀온 뒤 메르스 의심 증상을 보여 보건당국이 정밀 검사에 나섰습니다.
보건당국은 A씨의 혈액 등을 채취해 추가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A씨를 이송했던 119구급대원도 격리 조치했습니다.

5.
올해 1분기 식품물가 3.9% 상승 올해 1분기 한국의 식품 물가가 AI와 구제역 등의 영향으로 3.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상승률은 35개 OECD 회원국 가운데 다섯 번째로 높은 수치입니다.

6.
1분기 음식·숙박업 대출 1조 원 증가 올해 1분기 음식, 숙박업 대출액이 1조 원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3월 말 음식, 숙박업의 대출잔액은 약 46조 7천억 원으로, 지난해 말보다 9천900억 원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4분기보다 줄었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천억 원 가량 늘어난 수치입니다.

7.
슈틸리케호, 오늘밤 결전지 카타르 도하 입성 9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을 노리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오늘(10일) 밤 결전지인 카타르 도하에 입성합니다.
대표팀은 오는 14일 새벽 카타르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8차전을 치릅니다.

8.
전국 흐리고 곳곳 소나기…제주는 밤부터 비 오늘(10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울과 경기 남부, 충북 북부에는 오전 한때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또 제주와 남해안에는 밤부터 5∼20㎜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22∼29도로 평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