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산책

등록일 : 2017.06.23

한주간 문화계 소식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이른 무더위로 몸과 마음이 지친 요즘, 더위를 날려버릴 다양한 축제가 가득한데요.
문화와 예술을 함께 즐기는 알찬 소식들을 김명진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만원의 행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기간 : 6월 23일~7월10일
장소 : 대구 주요 공연장 및 시내 전역
세계 각국의 뮤지컬을 즐길 수 있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23일 개막해 다음달 10일까지 열립니다.
올해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영국, 러시아, 프랑스와 중국 등 9개 나라 26개 작품을 선보이는데요.
개막작으로는 영국의 '스팸어랏'이 선정됐고, 폐막작으로는 세계 최초로 3D 입체기법을 사용한 작품, '폴리타'가 국내 처음으로 소개됩니다.

연극의 매력 속으로~ '춘천연극제'
춘천연극제 기간 : 6월 27일~7월 10일
장소 : 춘천문화예술회관, 봄내극장, 축제극장몸짓, 춘천인형극장 등
강원도 춘천을 대표하는 '춘천연극제'가 오는 27일부터 14일간 펼쳐집니다.
경연작으로는 극단 공존의 '소모', 극단 선물의 '마지막 잎새', 예술공장 두레의 '창작마당극 집' 등 15개 작품이 참여합니다.
또 연극제 기간인 다음 달 6일부터 10일까지는 국제연극축제도 개최됩니다.

조선시대 궁중무희의 삶…'리진'
국립무용단 리진 기간 : 6월 28일~7월 1일
장소 : 국립극장 해오름
프랑스인의 시각으로 기록된 조선의 궁중 '무희'가 국립무용단 무용수에 의해 새롭게 태어납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서양악기 중심의 관현악에 조선시대 가창음악인 정가 등이 어우러져 더욱 풍부한 무대를 선보입니다.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기간 : 6월 24일~30일
장소 : 전북 무주군 태권도원
전 세계 8천만의 태권도인이 함께 즐기는 세계태권도선수권 대회가 무주에서 열립니다.
단순 스포츠 행사만이 아니라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축제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대회 기간 중에는 품세동작 등을 형상화한 유등을 설치하고 전통문화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니까요.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문화단신>
부산푸드필름페스타(BEFF)
▶6월 22일~25일
▶영화의전당
눈으로 보고 맛으로 즐기는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올해는 13편의 엄선된 음식 영화뿐만 아니라 영화 속 음식을 셰프와 관객이 함께 즐기는 '쿡톡'과 '푸드테라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미트(MEET) 2017
▶6월 24일~12월 17일
▶문래창작촌 일대
'미트'가 문래예술공장과 문래창작촌 일대 문화 공간 8곳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전시, 공연, 영화 등 문래창작촌 예술가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 프로그램이 선보입니다.

우리민속한마당 토요상설공연
▶6월 24일
▶국립민속박물관 대강당
우리민속한마당 토요상설공연이 1000회를 맞아 특별공연을 개최합니다.
이번 무대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춘향가 보유자 신영희, 류무용단, 광개토사물놀이 등 호응 높은 국악인들의 무대가 펼쳐집니다.

조형아트서울
▶6월 28일~7월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
기존 아트페어에서 볼 수 없던 장르의 작품을 내놓는 미술품 견본시장 '조형아트서울'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됩니다.
외국유리조각특별전과 야외 대형조각특별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천막극장 혼돈의 시절
▶6월 23일~7월 16일
▶부산 중구 40계단문화관
6.25전쟁 67주년을 맞아 부산 중구 40계단 문화관에서 '천막극장'행사가 엽니다.
영화상영장 내부에 천막 형태의 섬유 작품을 설치해 당시 유행했던 천막극장을 재현하고 6.25전쟁을 다룬 영화 10편을 상영합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